뷰페이지

유영하 변호사 이번주내 대구시장 출마여부 밝힌다

유영하 변호사 이번주내 대구시장 출마여부 밝힌다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3-29 16:57
업데이트 2022-03-29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영하 변호사가 대구시장 출마여부를 이번 주내 밝힌다.

유 변호사는 출마여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SNS를 통해 “이번 주를 넘기지 않고 결심을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유 변호사는 당초 알려진 30일 오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의 기자회견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르다”며 부인했다.

유 변호사는 “대구시장 출마 명분이 있는지”에 대해 먼저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또 “출마를 왜 해야하는지, 출마를 한다면 어떤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자에 대해 스스로 고민을 하고 답을 찾은 후에, 결심을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현재 한편으로는 염려의 말씀과 다른 한 편으로는 격려의 말씀을 들으면서 고민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유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 달성 사저 입주로 부각되었다. 이후 그가 대구 수성구로 이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구시장 출마설이 급부상했다. 유 변호사도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시장 출마설을 부인하지 않고 있다. 대구지역 일간지 영남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유 변호사는 “대구시장 출마설이 돌면서 조금 당혹스럽다. 그렇다고 피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지금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의 사저 입주 인사말도 유 변호사의 출마에 힘을 실어준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당시 “시민 여러분 제가 대통령으로 있으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고 했지만 이루지 못한 많은 꿈이 있다”며 “제가 못 이룬 꿈들은 이제 또 다른 이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좋은 인재들이 저의 고향인 대구의 도약을 이루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저의 작은 힘이나마 보태려고 한다”고도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앞에서 특별사면·복권된 박 전 대통령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유죄 확정을 받아 수감 중인 박 전 대통령은 이날 특별사면·복권됐다. 2021.12.24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앞에서 특별사면·복권된 박 전 대통령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유죄 확정을 받아 수감 중인 박 전 대통령은 이날 특별사면·복권됐다. 2021.12.24 연합뉴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