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철거 앞 둔 고시텔에서 2명 ‘방화 위협‘ 사흘째 대치

철거 앞 둔 고시텔에서 2명 ‘방화 위협‘ 사흘째 대치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2-04-20 15:05
업데이트 2022-04-20 17: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 간석동 자영업자들 “거리두기 완화됐는데 장사 못해”

철거를 앞둔 인천의 고스텔에서 입주자 2명이 퇴거를 거부하며 사흘째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20일 인천 남동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1시 39분쯤 남동구 간석동의 8층짜리 건물 6층 고시텔에서 일부 입주자가 인화성 물질을 뿌리고 불을 지르려 한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이들은 건물 4∼6층에 입주해 있던 고시텔 거주자와 관리인 등 2명으로, 재개발로 철거 예정인 건물안에서 퇴거명령을 거부하며 이같이 반발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일부 입주자들이 퇴거명령에 불응하고 사흘째 시위중인 인천 간석중 상가건물 앞 모습. 뉴스1
일부 입주자들이 퇴거명령에 불응하고 사흘째 시위중인 인천 간석중 상가건물 앞 모습. 뉴스1
당초 퇴거를 거부하며 시위중이던 입주자는 4명이었으나, 경찰 위기협상팀이 전날 오전 5시쯤 설득해 신병을 확보하면서 지금은 2명만 남아있다. 이들은 수도·전기가 끊긴 상태에서 건물에 계속 남아 있으면서 재차 퇴거 명령을 받자 불을 지르겠다며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경찰은 위기협상팀을 투입해 건물에 남아있는 C씨 등을 계속 설득하고 있으며, 소방당국은 소방대원 21명과 차량 7대를 현장에 배치하고 에어매트를 설치해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위기협상팀이 건물 안으로 진입해 C씨 등을 설득하고 있다”며 “최대한 안전을 확보한 상태에서 대화로 상황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의 시위로 주변 상인들은 제대로 된 영업을 할 수 없다며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노래방을 운영 중인 A(60대)씨 “소방차량과 경찰차가 골목을 점령하는 바람에 3일 동안 가게 문을 열지 못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인근 자영업자들도 “일부 단골손님을 빼면 일반 손님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고 했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