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욕하고 혐오하시는 분들이…” 접속자 몰려 한때 마비된 전장연 홈페이지

“욕하고 혐오하시는 분들이…” 접속자 몰려 한때 마비된 전장연 홈페이지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4-22 20:27
업데이트 2022-04-22 2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계속되는 전장연 출근길 시위
계속되는 전장연 출근길 시위 전국장애인철폐연대(전장연) 소속 장애인들이 22일 오전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하고 있다. 2022.4.22 연합뉴스
박경석 전장연 상임공동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박경석 전장연 상임공동대표 페이스북 게시물.
22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한때 마비됐다.

이날 오후 5시쯤 박경석 전장연 상임공동대표는 개인 페이스북에 “전장연을 욕하고 혐오하시는 분들. 금방 또 홈페이지까지 다운시켜버리는 정도의 능력이 있는 분들”이라며 전장연 홈페이지가 마비된 모습이 담긴 캡처 이미지를 공개했다.

박 대표는 “장애인 이동권 요구는 당장 실현해달라는 요구안이 아니다”라며 “정부가, 국회가 우리 요구를 100% 받아들인다는 전제를 하더라도 15년은 지나야 적어도 이동권 문제에서 권리의 불평등한 기울기를 올라갈 경사로 정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평등한 기울기는 아니다”라며 “그런데 이마저 안 된다면 얼마 후에 장애인들은 비장애인의 권리와 장애인의 권리가 평등하지 않아도 그래도 견딜만한 경사로 하나 만들 수 있을까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라고 거듭 물으며 답답한 심경을 드러냈다.

오후 8시 기준 전장연 홈페이지는 정상적인 접속이 가능하다.

앞서 이날 오전 8시쯤 전장연은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승강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의 ‘비문명적 연좌’ 등의 발언을 비판하고, 18차 삭발 투쟁 결의식을 했다.

전장연이 오전 9시 5분쯤부터 약 1시간 동안 이동권 시위를 하자, 열차를 이용하던 일부 시민들이 욕설하는 등 반발했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