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동백전 운영 대행사인 부산은행에 따르면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의 부가서비스인 동백택시(택시호출)의 카드 자동결제 서비스가 지난 28일부터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동백전 운영 대행사가 지난 1일 기존 코나아이에서 부산은행 컨소시엄으로 변경되면서 동백택시의 자동결제 기능이 제한됐었다. 그동안 동백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택시 호출은 가능했지만, 동백택시 결제 때 자동결제 기능이 제한돼 동백전 카드로 현장에서 결제해야 했다.
부산은행은 “신규 동백전 앱에 동백택시 운영사(코나아이)의 자동결제를 연동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당초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정상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백전과 동백택시 운영사가 달라 발생한 수수료 문제에 대해서는 부산은행 컨소시엄과 코나아이, 택시조합 측이 협상을 벌여 고객 부담없이 조정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동백전 운영사는 시스템 점검으로 30일 오후 11시 55분부터 10분간 결제, 충전, 기부, 사용 내용 조회 등 동백전 전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부산 박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