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 변하면 몰락한다...홍준표 대구시 인수위 출범

안 변하면 몰락한다...홍준표 대구시 인수위 출범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6-07 12:46
업데이트 2022-06-07 12: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선 8기 대구광역시 인수위원회가 7일 출범했다.

인수위는 대구 현안을 다루기 위해 정책추진, 시정개혁, 군사시설 이전 등 세 가지 분야 테스크포스(TF)와 시정기획, 경제산업, 교육문화, 안전복지, 도시환경 등 시정 전반을 살피는 다섯 가지 분과위원회로 구성됐다.

분과위원회 활동은 오는 8일부터 본격화하며, 각 실·국별 업무보고와 공약 이행 계획에 대한 보고가 오는 17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각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27일께 정책제안서 작성을 마치면, 29일께 그간 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은 이날 오전 대구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담대한 변화를 이루지 못하면 대구는 계속 쇠락과 몰락의 길을 걷게 된다는 것을 우리 모두 명심하고 인수위 여러분만이 아니라 대구시민 모두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용판 상임고문, 이상길 인수위원장 및 위원, 교수 자문위원단 등 인수위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길 인수위원장은 “파워풀 대구 슬로건이 우리 대구가 처한 상황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고 한다”며 “꾸준히 소통하고 협업해서 홍 당선인의 시정 철학과 비전을 잘 담아낸 훌륭한 정책들이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 당선인은 인수위 관계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후 전체 회의와 분과별 회의 일정은 언론에 비공개로 진행됐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