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성남FC’ 등 이재명 관련 사건 “정치적 고려 없이 수사”

경찰 ‘성남FC’ 등 이재명 관련 사건 “정치적 고려 없이 수사”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6-07 14:04
업데이트 2022-06-07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재명 의원 관련 ‘성남FC 후원금 의혹’, ‘김혜경씨 법인카드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경찰이 ‘불체포 특권’ 논란에 대해 정치적 고려 없이 수사할 것이고, 차질없이 진행 중 이라고 밝혔다.

김광식 경기남부경찰청 수사부장은 7일 기자간담회에서 이 당선인의 불체포 특권과 관련한 질문이 나오자 “(불체포 특권은) 정치적인 얘기다. 이런 것을 고려하면 수사를 못 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최승렬 청장이 화물연대 전국 동시 총파업 현장 관리 업무로 자리를 비워 김광식 수사부장이 주관했다.

김 수사부장은 “‘성남FC 의혹’ 사건은 최근 압수수색한 자료를 기존에 확보했던 자료들과 맞춰보고 있다”며 “충분한 수사를 통해 검찰에서 결론이 바뀌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 당선인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서는 “사건 제보자인 공익신고자 A씨와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남 동호씨의 ‘불법 도박 및 성매매 의혹’과 관련해 지난 1월 동호씨의 계좌를 압수수색했고, 아직 소환 조사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당선인의 자택 옆집에 있던 경기도시주택도시공사(GH) 합숙소가 선거사무소로 쓰였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지난 4월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 수사부장은 최근 단행된 치안정감 인사에 관해 “수사는 시스템으로 하는 것”이라며 “누가 (새로운 청장으로) 와도 수사는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각종 고발 사건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차질없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