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600만원 EV6 빌린 남녀…갯벌 들어갔다 ‘침수’

4600만원 EV6 빌린 남녀…갯벌 들어갔다 ‘침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6-07 14:30
업데이트 2022-06-07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뒷바퀴 절반 갯벌에 파묻혀
밀물들어와 물에 잠겨 피해

갯벌 들어간 차량. 온라인커뮤니티
갯벌 들어간 차량. 온라인커뮤니티
한 차량이 갯벌에 진입했다 빠져나오지 못하고 침수되는 일이 벌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갯벌에 들어가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가 됐다. 20대로 추정되는 남녀가 갯벌에 빠진 차량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었다.

뒷바퀴가 절반 가까이 갯벌 속에 파묻혔는데 이후 밀물이 들어와 차량은 그대로 물에 잠겨 버렸다. 119 소방차가 출동했고 한 남성이 뒤에서 차를 밀고 있는 모습도 포착됐다.

사진 속 갯벌은 인천 옹진군 선재도에서 측도로 넘어가는 길목으로, 썰물일 때를 제외하고는 차량 진입이 허가되지 않는 구역이다. 차량은 전기차인 기아의 EV6 모델로 렌터카인 것으로 전해졌다. EV6 신차 가격은 약 4600만원이며 풀옵션 기준으로는 5900만원이다.

렌터카의 경우 보험 처리가 쉽지 않다. 렌터카 표준약관에는 정상적인 도로 이외의 지역을 운행하거나 주·정차하는 행위로 발행한 손해는 일부 또는 전부를 보상받을 수 없고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전부 배상해야 한다고 규정돼 있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은 “어려서 잘 몰라서 끌고 간 것 같다. 전기차면 바닥에 배터리 깔려 있을텐데” “차량 배가 (갯벌에) 닿아있는 거 보니 탈출하려고 밟았나 보다” “자차라면 갯벌에 들어갈 생각도 안 했을 텐데 빌렸다고 막 굴려도 된다고 생각했나. 비싼 수업료 내겠다”라며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