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C서울팬 폭행 논란에…“들어올리다 놓쳤다” 수원삼성팬 사과문

FC서울팬 폭행 논란에…“들어올리다 놓쳤다” 수원삼성팬 사과문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6-21 08:50
업데이트 2022-06-21 08: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슈퍼매치에서 벌어진 팬 폭행 사건.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슈퍼매치에서 벌어진 팬 폭행 사건.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프로축구 K리그1의 대표 라이벌 수원 삼성과 FC서울의 ‘슈퍼매치’에서 팬 폭행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수원삼성 서포터즈 프렌테트리콜로가 가해자 측의 사과문을 공개했다.

지난 1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양 팀 간 경기는 서울이 1대0으로 승리했다.

문제는 경기장 밖에서 발생했다. 지난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수원 팬이 서울 유니폼을 입은 팬 A군을 폭행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수원 팬들이 서울 유니폼을 입은 A군을 둘러싼 모습이 담겼다. 이어 한 남성이 A군을 번쩍 들어 올렸다가 바닥에 내팽겨친다. 일부 수원 팬들은 두 팔을 벌리며 응원가를 불렀고, 쓰러졌던 A군은 유니폼을 벗고 현장을 벗어났다.

해당 사실을 알게 된 A군의 부모는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A군은 폭행으로 팔 통증과 함께 휴대전화 케이스가 부서지는 등의 피해를 당했으며, 가해자 주변의 수원팬 20∼30명으로부터 FC서울 유니폼을 벗으라는 외침을 계속 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목격자 등을 토대로 피의자를 특정해 관련 혐의로 처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행을 가한 수원 팬과 수원 서포터스의 자필 사과문. 프렌테 트리콜로 인스타그램 캡처
폭행을 가한 수원 팬과 수원 서포터스의 자필 사과문. 프렌테 트리콜로 인스타그램 캡처
논란이 커지자, 수원 서포터즈 프렌테트리콜로는 21일 페이스북에 사과문과 함께 가해자 B군 측의 자필 사과문도 함께 올렸다.

프렌테 트리콜로는 “먼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음에도 사실 확인을 하느라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죄송하다”면서 “6월 19일 수원 월드컵 경기장 외부에서 발생한 FC서울 서포터와의 사건과 관련하여 당사자 및 양 구단 관계자와 서포터분들에게 사과드린다. 또한, 이 상황을 멀리서 전해 들어 더욱 안타까우셨을 당사자 가족에게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인원(가해자)은 프렌테 트리콜로 반다원으로 활동 중이었으며, 사실 확인 즉시 반다 활동에서 배제했다. 이번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 점을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면서 “이와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과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반다’는 프렌테트리콜로의 서포팅 주도와 함께 구호의 제창을 다루는 응원팀이다.

가해자 B군과 어머니가 직접 쓴 사과문도 공개했다. B군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불미스런 일이 생긴 것에 대해 피해자분과 그 부모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B군은 “폭행이나 다치게 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며 “경기장 밖에서 응원가를 부르는 와중에 같이 점핑하자고 들어올리다가 그분을 놓쳐 넘어지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바로 그분께 사과드렸고 당일 피해자분 아버님과 영상통화로 일이 생기게 된 과정을 말씀드리고 정중하게 사죄드렸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씀드렸다”며 “이유를 막론하고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사죄드린다”고 전했다.

B군의 어머니 또한 “피해 학생과 부모님을 직접 찾아뵙고 사과드릴 예정”이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잘 가르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