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년 멘토·대학 강의·봉사의 삶으로...권영진 대구시장

청년 멘토·대학 강의·봉사의 삶으로...권영진 대구시장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6-21 13:59
업데이트 2022-06-21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충전하며 가족에게 인간적인 도리를 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1일 오전 대구시청 본관 브리핑룸에서 열린 민선 7기 이임 기자간담회에서 “2014년 7월 1일부터 개인적으로 8년 동안, 야당 시장으로서 5년을 지내며 많은 에너지를 소비했다”며 “재충전 시간 동안 대구 청년들에게 멘토 역할을 하고, 대학 강의와 봉사도 하며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홍준표 당선인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인재 양성”이라며 “휴스타(HuStar) 혁신 인재 양성 프로젝트는 조금 업그레이드돼서 가속도를 내고 계속 추진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구가 과거 3대 도시의 명성을 되찾으려면 산업구조 혁신이 계속돼야 한다. 인재를 키워내는 도시에 새로운 산업과 기업이 올 것”이라며 “민간주도형 성장을 추구하는 이번 정부 체제하에 반도체, 바이오, 환경 관련 대기업을 유치하려면 인재를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퇴임을 열흘 앞둔 그는 “저는 코로나를 마감하는 시장”이라며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라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기에 새로운 리더가 필요하다”며 3선 도전을 철회한 이유를 설명했다.

퇴임사에서는 “대구 혁신의 역량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더욱 강건하게 성장했다”며 “첫 확진환자가 발생한 2020년 2월 18일, 그로부터 일일 확진자 제로를 만들기까지 53일간 우리 모두에게 각고의 시간이었다”라고도 했다.

그는 2020년 팬데믹 당시를 떠올리며 “어찌 보면 신천지 교인들도 피해자라고 생각한다”며 “그분들도 많은 고생을 하셨다. 초기에 그분들의 협조도 있었다고 생각을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신천지 교인들에 대해 “자가격리, 빠른 진단 검사 등을 부탁했고, 그런 부분과 관련해 방역 수칙들이 협조가 잘된 부분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권 시장은 오는 30일 시청 별관에서 기념 식수와 퇴임식을 끝으로 공식 임기를 마무리 한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