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국내 첫 원숭이두창 감염 의심자 2건 나왔다

[속보]국내 첫 원숭이두창 감염 의심자 2건 나왔다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6-21 23:40
업데이트 2022-06-22 05: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담의료원인 인천의료원 입원...검사중
한국 국적 남성 입국자 등 2명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아이의 몸에 나타난 발진. 미국 CDC 제공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아이의 몸에 나타난 발진. 미국 CDC 제공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 환자가 격리 치료하며 확진 여부를 검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인천의료원 등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한국 국적의 남성 A씨가 원숭이두창 의심 증세로 이날 오후 9시 40분쯤 인천의료원 격리 병상으로 이송됐다. A씨는 전담의료기관인 인천의료원에서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과정에서 원숭이두창 의심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확진되면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환자가 된다. 인천의료원 관계자는 “A씨는 감염 의심자로 격리돼 정확한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며 “환자 정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날 신고된 원숭이두창 의심자는 A씨 이외 한 명이 더 있어, 의심자가 모구 2 명이다.

앞서 인천시는 원숭이두창의 국내 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인천의료원을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했다.

인천의료원은 격리 병상 2개를 배정하고 원숭이두창 의심 환자나 확진자 발생 시 입원 치료를 하고 있다.

정부는 원숭이두창의 국내 유입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이 질병을 2급 감염병으로 지정했다.

원숭이두창은 아프리카에서 발견되던 풍토병인데, 최근 영국에서 감염 사례가 나온 뒤 세계 곳곳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다.

상처 부위나 체액 접촉 등을 통해 감염되며, 발열과 오한, 두통, 물집성 발진 등이 주요 증상이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