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성상납 의혹’ 중소기업 대표, 옥중 조사 연기

‘이준석 성상납 의혹’ 중소기업 대표, 옥중 조사 연기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2-06-23 11:49
업데이트 2022-06-23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2022. 6. 23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2022. 6. 23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성 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중소기업 대표에 대한 경찰 조사가 23일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그가 조사를 거부하면서 또다시 연기됐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가 연기됐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당사자가 조사를 거부했다”면서 “다시 일정을 조율해 수사접견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간 경찰은 김 대표 조사를 위해 수차례 구치소 측에 수사접견 신청을 했지만 김 대표는 6월 말~7월 초에 조사를 받겠다며 미뤄 왔다.

김 대표 측 김소연 변호사는 지난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표 측근을 자처하는 이들이 김씨 주변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수사에 협조하지 말라’고 회유를 시도했다”면서 “김 대표가 이와 관련된 구체적 증거는 차차 공개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해 12월 유튜브에서 2013년 당시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이던 이 대표가 김 대표로부터 접대비·선물 등의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받았다며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후 경찰이 지난 1월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 중이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지난 22일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과 관련해 ‘증거인멸’ 의혹이 제기된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했다. 이 대표에 대한 징계 심의 절차는 다음달 7일로 미뤄졌다.

이 대표는 이에 대해 성 상납을 받은 사실이 없고 김 실장에게 증거인멸을 지시한 적도 없다고 의혹을 부인해 왔다.
최영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