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동구 “성수복합테마공간에서 ‘성동 팝콘’ 즐기세요”

성동구 “성수복합테마공간에서 ‘성동 팝콘’ 즐기세요”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7-08 10:42
업데이트 2022-07-08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성동구 ‘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에서 버스킹 공연이 열리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 ‘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에서 버스킹 공연이 열리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는 성수산업문화복합테마공간에서 팝업스토어와 미니콘서트 등 ‘성수 팝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1일부터 3일 동안 성수산업문화복합테마공간의 씨어터SS에서는 수제화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또 스테이지SS에는 버스킹 공연이 열렸다. 서울교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트로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쳤다.

구는 지난해 말 성수동의 역사·문화를 담은 ‘성수 산업문화 복합테마공간’을 조성했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성수동 수제화 산업을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팝업스토어와 미니콘서트가 어우러지는 ‘성수 팝콘’ 행사는 7월까지 2~3차례에 걸쳐 성수수제화 공동판매장에 입점해 있는 수제화 업체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이어 성수동의 가죽, 의류패션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해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7월 중순 이후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성수동에 소재해 있는 수제화·가죽공예·패션 잡화 업체들은 신청할 수 있다. 공연을 희망하는 아티스트도 신청이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활기차고 생동감있는 성수동에서 더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