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파주 임진강 부근서 생후 9개월 추정 영아 시신 발견

[속보] 파주 임진강 부근서 생후 9개월 추정 영아 시신 발견

손지민 기자
입력 2022-07-16 16:49
업데이트 2022-07-16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포·강화서도 아동 시신 2구 발견
북한에서 떠내려왔을 가능성도

이미지 확대
임진강변의 북한군
임진강변의 북한군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한 5일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 황해북도 개풍군 일대에서 북한군이 임진강변 철책을 따라 이동하고 있다.
이번 발사는 북한의 신년 첫 무력시위로, 지난해 10월 신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을 시험 발사한 후 78일 만이다. 2022.1.5 연합뉴스
경기도 최북단 파주시 임진강 통일대교 부근에서 영아 시신이 발견됐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쯤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강 통일대교 부근에서 자유교 방향으로 표류 중인 남자 영아 시신을 육군 군부대에서 발견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이날 오전 8시 25분쯤 자유교에서 시신을 인양했다.

검시 결과 시신은 생후 만 9개월 전후로 추정되며, 알몸 상태로 부패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일 인천 강화군 교동도 앞 갯벌에서 만 3∼7세 사이로 추정되는 어린이 시신이 발견됐고, 5일에도 경기 김포시 전류리 한강 하구에서 만 8세 전후로 추정되는 어린이 시신이 발견된 바 있다.

두 시신 모두 라벨 등이 부착 안 된 의류를 입고 있었으며, 관련된 실종신고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관계 당국은 시신들이 북한에서 떠내려왔을 가능성 등을 열어두고 수사 중이다.
손지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