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려곤충 기르면서 어르신 우울감 달래요”

“반려곤충 기르면서 어르신 우울감 달래요”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7-25 17:44
업데이트 2022-07-25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가 노인복지시설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는 ‘치유곤충 보급 시범사업’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노인복지시설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는 ‘치유곤충 보급 시범사업’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노인복지시설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유곤충 보급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반려곤충인 귀뚜라미를 직접 길러보고 곤충 교감치유 체험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리적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다음달 10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노인복지시설을 모집, 최종 6곳을 선정한다.

곤충은 다른 동물에 비해 사육방법이 간단하고 공간제약과 비용이 적게 든다. 또 곤충 교감활동은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인지기능 개선과 삶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시법사업은 곤충의 치유 기능을 활용해 살아있는 곤충을 체험하고, 직접 길러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곤충자원을 매개로 하는 체험활동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곤충 및 치유 전문가가 현장으로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서울시는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16.2%인 고령사회로 어르신을 위한 치유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치유곤충 보급 시범사업에 참여하면서 정서곤충을 직접 키우며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