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00만원 에어컨, 에어컨 위에 또 에어컨 설치됐다”

“300만원 에어컨, 에어컨 위에 또 에어컨 설치됐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7-25 22:56
업데이트 2022-07-26 1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in1 에어컨(스탠드·벽걸이 에어컨)을 설치된 사진 한 장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온라인 커뮤티니 캡처
2in1 에어컨(스탠드·벽걸이 에어컨)을 설치된 사진 한 장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온라인 커뮤티니 캡처
설치기사 “거실과 방 사이 거리 멀어서 시원하지 않을 것” 주장

2in1 에어컨(스탠드·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된 사진 한 장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에어컨 설치를 의뢰하자 설치기사가 “시원하지 않을 것”이라며 두 에어컨을 모두 거실에 설치해줬다는 사연이다.

작성자 A씨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부모님이 300만원 넘게 주고 2in1 에어컨 설치된 모습을 보고 화가 났다”면서 “부모님만 집에 있을 때 설치 기사가 왔는데 거실과 방이 멀어서 벽걸이를 방에 설치하면 시원하지 않다고 얘기했다더라”라고 전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 속 설치 완료 모습은 스탠드 에어컨 바로 위에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된 상황이다.

그는 “설치 기사의 설명에 부모님은 그럼 어쩔 수 없으니 거실에 설치하고 가라고 했다“며 ”30평도 안 되는 집인데 거리가 멀어 시원하지도 않을 거면 에어컨을 2in1으로 왜 파는 건가“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벽걸이 설치 어려울 수도“ 상반된 의견도
반면 또 다른 일부는 한 곳에 설치한 이유가 있었을 것이라고 상반된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네티즌 B씨는 ”실외기가 한 대고 실내기와 거리가 12m 이상인 경우 제품 설치를 권고하지 않는다“며 설치 기사와 비슷한 맥락으로 의견을 썼다.

또 ”방이 집 안쪽에 있다면 벽에 구멍을 내는 것을 비롯해 배수 등 문제로 벽걸이 설치가 어려울 수 있다“는 반응도 나왔다.

한 설치 기사는 ”시공이 마무리된 사진만 봐서는 이같이 설치된 이유를 알기 어렵다“며 ”집 구조를 보면 해당 기사가 비양심적으로 일을 한 것인지 실제 벽걸이 설치가 어려웠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