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서철 전국 해수욕장 곳곳에 ‘축제 물결’

피서철 전국 해수욕장 곳곳에 ‘축제 물결’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2-07-31 14:52
업데이트 2022-07-31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바다축제, 해운대해수욕장서 9일간 열려 볼거리·즐길거 풍성
‘코리아 힙합 리 in 동해’, ‘비토 별주부전축제’ 등도 개최

이미지 확대
지난 30일 오후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일대에서 열린 ‘정남진 장흥 물축제’ 참가자들이 물총싸움을 하며 무더위를 날리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30일 오후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일대에서 열린 ‘정남진 장흥 물축제’ 참가자들이 물총싸움을 하며 무더위를 날리고 있다. 연합뉴스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전국의 해수욕장이 축제의 물결을 흥겹다.

부산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인 부산바다축제가 지난 30일 오후 7시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막해 앞으로 9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 축제 개막식 1부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콘서트로 밴드 ‘카디’와 여성 발라드 듀오 경서, 예지의 무대로 진행됐다. 이어 열린 2부 ‘나이트 풀 파티’에는 기리보이, 키드밀리, 릴보이, 소코도모, 릴러말즈, 쿤디판다 등이 출연했다.

31일 오후 4시에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댄스 경연대회 ‘해운대 스트릿 댄스 페스타’가 열린다. 이어 오는 8월 2∼3일에는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부산 줌바다’, ‘광안리 해변 살사댄스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8월 4일 장애인 한바다축제, 8월 5일 다대포 포크樂(락) 페스티벌, 8월 6일 열린바다 열린음악회 등이 잇따라 개최된다. 이 밖에도 축제 기간 부산 도심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 ‘바다 플레이리스트’와 마술, 국악, 뮤지컬, 전통연희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강원의 해변은 밤 축제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동해 망상해변에서는 ‘코리아 힙합 어벤져스 in 동해’, 삼척 해변에서는 ‘해변, 소문난 잔치’가 각각 시작됐다.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동해 망상해변 특설무대에서는 ‘2022 망상해변 코리아 힙합 어벤져스 in 동해’가 열리고 있다.

충남 서산의 삼길포항 일대에서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제16회 삼길포 우럭축제’가 열리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싱싱한 우럭 요리 등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깜짝 수산물 경매와 맨손 붕장어 잡기, 전통 어로행위인 독살 체험 등도 마련됐다. 인기가수 공연과 삼길포 앞바다를 배경으로 한 불꽃축제도 볼거리다.

경남 사천시 비토섬 일원에서는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제7회 비토 별주부전축제’가 열리고 있다. 축제는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용왕제, 수궁가 경창, 국악무용, 사물놀이, 통기타연주, 7080 밴드공연, 색소폰 합주 등 다채롭게 열리고 있다. 용궁길 보물찾기, 사생대회, 선상투어, 트랙터 마차타기, 낚시대회, 윷놀이, 특산물시식회 등과 먹거리 장터도 인기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에서는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상주은모래비치 섬머페스티벌’이 열린다.

앞서 지난 22일부터 사흘간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는 ‘2022 울산조선해양축제’가 열렸다. 올해는 18만여 명이 ‘기발한 배 콘테스트’, 웨이브런 대회, 용가자미 잡기, 스노클링과 투명 카약 체험, 물총축제, 해상놀이터 등을 즐겼다.
울산 박정훈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