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희영 용산구청장, 용산역사박물관 방문…“문화관광 1번지로”

박희영 용산구청장, 용산역사박물관 방문…“문화관광 1번지로”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8-03 16:19
업데이트 2022-08-03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이 지난 2일 용산역사박물관 전시 현황을 살피고 있다. 용산구 제공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이 지난 2일 용산역사박물관 전시 현황을 살피고 있다. 용산구 제공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지난 2일 용산역사박물관을 방문했다.

1시간가량 박물관 시설을 돌아보고 상설전과 기획전 현황을 살핀 박 구청장은 “기초자치단체가 지역사 전문 박물관을 운영하는 것은 찾아보기 드문 사례”라며 “관장님을 비롯한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용산역사박물관의 위상을 높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구청장은 “국적,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용산역사박물관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기울여 달라”며 “용산이 문화관광 1번지가 되는 그날까지 유·무형 자산을 확대 재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용산역사박물관을 찾는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하하동동, 용산탐구’를 운영한다. ‘조선성시도’, ‘경조오부도’ 지도에 나타난 용산의 옛 지명과 유래를 알아보는 체험활동으로 꾸려졌다. 참가자들은 대형 지도와 가로세로 낱말 퍼즐 등을 활용해 옛 마을 지명에 담긴 조선시대 당시 생활상을 이해해볼 수 있다.

이번 활동은 총 40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10일과 12일, 17일과 19일 2시간씩 총 4차례 진행된다. 신청 접수는 용산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