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혜경 법인카드 유용 의혹‘ 핵심 배모씨 소환 조사

‘김혜경 법인카드 유용 의혹‘ 핵심 배모씨 소환 조사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2-08-03 22:08
업데이트 2022-08-03 2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남부경찰청, 윗선 지시나 개입 여부 등 추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부인 김혜경(왼쪽)씨. 연합뉴스·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부인 김혜경(왼쪽)씨. 연합뉴스·뉴스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인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핵심 인물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3일 오전 이 의원이 경기지사로 재직할 당시 경기도청 총무과 별정직 5급 직원으로 일했던 배모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배씨는 지금까지 김씨를 상대로 제기된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불법 처방전 발급 등 각종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다. 경찰은 배씨를 상대로 법인카드 유용 등 과정에서 김씨를 비롯한 윗선의 지시나 개입이 있었는지 등 여러 사실 관계를 추궁하고 수시간 만에 귀가 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해 12월 “김씨가 2018년부터 3년간 배 씨를 수행비서로 뒀다”고 주장하면서 “혈세로 지급하는 사무관 3년 치 연봉이 ‘김혜경 의전’에 사용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이 의원 부부와 배씨 등을 직권남용 및 국고 손실 등 혐의로 고발했다.

대선을 앞둔 지난 2월에는 김씨가 음식 배달과 집안일 등 사적 심부름에 공무원을 동원했고,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거나 타인 명의로 불법 처방전을 발급받게 한 의혹 등이 있다며 추가로 고발했다.

한편 배씨의 지인인 A(40대 남성)씨가 이 사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후인 지난달 26일 극단적인 선택을 해 논란이 일었다. A씨는 개인 신용카드를 배씨에게 빌려줬는데, 이 카드가 이른바 바꿔치기 목적의 사전 결제에 사용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중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