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니가 왜 시청에서 나와… 족제비 출몰 소동

니가 왜 시청에서 나와… 족제비 출몰 소동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8-31 16:55
업데이트 2022-08-31 1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시청 제공
제주시청 제공
제주시청에 야생 족제비가 깜짝 출몰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31일 제주시청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전 시청 본관 1층 노인장애인과 사무실에서 족제비 1마리가 목격됐다.

당시 상황이 담긴 휴대전화 영상을 보면 족제비 1마리가 사무실 곳곳을 빠른 속도로 누비다 고양이를 잡기 위해 설치해뒀던 포획용 틀에 들어가 먹이만 재빠르게 낚아채 도망갔다.

앞서 청사관리 부서는 지난 22일 해당 사무실 바닥에서 동물 배설물을 발견하고 길고양이 소행인 줄 알고 사무실 내 기피제를 뿌리고 벽에 난 틈을 메웠다. 고양이용 포획 틀까지 설치했다.

그러나 놀랍게도 주인공은 길고양이가 아닌 족제비였다. 직원들이 휴대전화로 촬영한 영상엔 경계심을 보이던 날렵하게 생긴 족제비가 포획 틀에 들어갔다가 잽싸게 나오는 장면이 그대로 담겼다.

제주시 유기동물구조팀은 족제비를 잡기 위한 포획용 틀을 추가로 설치했지만, 족제비는 이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야생동물구조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센터에서 포획한 족제비는 34마리다. 올해도 이날 기준 10마리가 포획됐다.

제주도야생동물구조센터 관계자는 “마트나 식당 등에서 족제비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종종 들어온다. 잡식성 동물인 족제비가 먹을거리를 찾아 시내에 출몰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야생동물인 족제비는 보기와 달리 공격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데다 질병에 감염될 위험도 있어 발견 즉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