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앞으로 취침!” 한밤중 대학교서 단체 ‘얼차려’ 논란(영상)

“앞으로 취침!” 한밤중 대학교서 단체 ‘얼차려’ 논란(영상)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31 17:17
업데이트 2022-08-31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교 측 “신학과 기강 엄격…경위 파악해 징계할 것”

한밤중 대학교서 얼차려
한밤중 대학교서 얼차려 온라인 커뮤니티
충남의 한 대학교에서 한밤중에 학생들이 이른바 ‘얼차려’를 받는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지방대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충남에 있는 4년제 사립대학이다. 지난 29일 밤 11시에 학생들을 모아놨다”고 밝히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수십 명의 학생이 운동장에서 엎드려 있다가 구호에 맞춰 일제히 빠르게 몸을 뒤집는 모습이 담겼다. 선배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학생들 사이를 걸어다니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작성자는 당시 비가 오는데도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었다면서 “‘앞으로 취침, 뒤로 취침’ 이러면서 군기 잡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요즘 군대에서도 하지 않는 걸 대학교에서 하네”, “군기 잡는 사람도 문제지만 왜 저거 당하고 있냐”라며 이해되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해당 학교 커뮤니티에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증언이 이어졌다. 지난 학기에도 학생들이 밤늦게 운동장을 돌고, 목소리가 작다며 혼나는 걸 봤다는 목격담이 나왔다.

학교 관계자는 “신학과 학생들이 방학 중 활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신학과가 사관학교 형식으로 운영돼 엄격한 기강이 유지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세한 경위를 파악해 학칙에 따라 징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학교는 종교 재단에서 설립한 곳으로 알려졌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