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칸 주차’ 벤츠, 주민에게 ‘참교육’ 당하자 경찰 불렀다

‘3칸 주차’ 벤츠, 주민에게 ‘참교육’ 당하자 경찰 불렀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2-09-09 17:58
업데이트 2022-09-09 1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차면 3칸’ 차지한 차량 논란
거듭 차량 둘러싼 주차로 ‘응징’
해당 차량 차주 결국 경찰 불러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일반적으로 차량을 세로로 주차하는 아파트 주차장에서 주차면 3칸을 가로로 차지한 벤츠 차량에 대한 비판이 거세게 일고 있다. 일부 주민은 이 차량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앞뒤로 주차해 ‘참교육’했다며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결국 벤츠 차주는 경찰까지 불러 차량을 빼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부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차 참교육 현장’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확산됐다. 글 작성자는 “매너가 사람을 만드는데 말이죠. 이분은 X매너 그 자체. 참고로 이 차량은 매일매일 이렇게 주차한다”며 주차면 3칸을 차지한 차량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참교육 들어갔다”며 주민 일부가 해당 차량을 오토바이 등으로 둘러싼 사진을 게재했다. 이후 “빠져나가서 아쉽지만 그래도 제대로 경고를 한 것 같아 뿌듯하다”는 후기도 올라왔다.

하지만 이튿날 해당차량이 다시 주차면 3칸을 차지해 또 ‘참교육’에 나섰다는 글과 사진이 공개됐다. 이번에는 아예 차량이 빠져나가지 못 하도록 벤츠의 앞뒤에 차량을 바짝 붙여 주차한 모습이었다.

벤츠 차주는 차량에 탔다가 다시 나왔고 방법이 없는 듯 경찰을 불렀다. 주민이 찍은 것으로 보이는 영상엔 경찰차가 등장하는 모습이다. 네티즌들은 “앞뒤로 주차한 차주들은 죄가 없다”, “참교육 재교육이 필요한 것 같다”, “경찰이 사회질서를 교육해줄 필요가 있다”며 ‘참교육’ 차주들을 옹호했다.

다만 아파트 주차면 3칸을 차지했다고 해서 ‘불법주차’로 처벌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아파트 주차장은 도로교통법상 도로가 아닌 ‘사유지’여서 과태료를 부과할 법적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