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경찰청 “‘제2 n번방’ 공범 추적…수사 진척”

서울경찰청 “‘제2 n번방’ 공범 추적…수사 진척”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2-09-13 15:37
업데이트 2022-09-13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특정된 피해자 7명...미성년자 대부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의 모습. 연합뉴스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의 모습. 연합뉴스
텔레그램을 이용한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제작·유포 사건과 관련해 전담수사팀을 꾸린 경찰은 13일 일부 공범 추적 등 수사에 진척이 있다면서도 공범으로 파악된 인원 등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이날 이른바 ‘제2의 n번방’ 사건과 관련해 “특정된 피해자는 7명이고 대부분이 미성년자”라고 말했다. 주범인 ‘엘’의 소재가 파악됐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특정 중에 있다”고 했다.

김 청장은 과거 ‘n번방’ 범죄 수법과의 차이에 대해선 “피해자한테 접근하는 방식, 텔레그램 운영 방식이 다르다”면서도 구체적인 사항은 밝힐 수 없다고 했다.

일선 경찰서의 초기 대응이 미진했다는 지적에는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 그 상황을 인지하고 세밀하게 검토하는 중”이라면서 “저희(서울경찰청)로서는 집중수사해 하루 빨리 (범인을) 검거하는 게 그 모든 것을 해소하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성 착취물 시청자도 수사를 하는지를 묻는 말에는 “그 부분도 수사 중에 있다”면서도 피의자 범위에 대해선 “한정할 사항은 아니다. 수사 속도나 범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했다. 경찰은 텔레그램 측에도 수사 협조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 청장은 성 접대 의혹 등을 받는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수사와 관련해 “여러 사정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조기에 소환조사할 예정”이라면서 “출석이 (예정대로) 이뤄진다면 최대한 빠르게 수사를 종결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헌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