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BTS 콘서트 앞두고 부당 숙박요금 신고창구 개설

부산시, BTS 콘서트 앞두고 부당 숙박요금 신고창구 개설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2-09-15 13:41
업데이트 2022-09-15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청 전경. 서울신문 DB
부산시청 전경. 서울신문 DB
방탄소년단(BTS)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콘서트를 앞두고 숙박업소 바가지 요금 논란이 이어지자 부산시가 전담 신고 창구를 개설하는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섰다.

시는 오는 10월 15일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BTS의 콘서트 ‘옛 투 컴’(Yet to Come)과 관련한 숙박비 과다 요구 등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숙박요금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콘서트 전후로 숙박시설이 게시된 요금과 다르게 과도한 요금을 요구했다면 부산시 홈페이지(busan.go.kr) 내 전담 창구를 이용해 신고하면 된다. 시는 현장 확인이 필요한 신고 내용이 접수됐다면 시·구·군 합동 점검반을 보내 현장을 확인한다. 게시된 요금과 다른 요금을 받은 게 확인될 경우 1차로 경고 또는 개선 명령을 내리고, 2차에는 영업 정지 등 조치를 취한다. 단, 효과적인 단속을 위해 신고 때는 신고자 연락처와 해당 숙박업소명, 숙박 요금 내용 등 증빙 자료가 필요하다.

한편 시와 대한숙박엉중앙회·한국외식업중앙회·한국휴게업중앙회·대한제과협회 등 4개 위생단체 부산시지회는 이날 부산역 광장에서 자정 결의대회를 열었다.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고, 최근 과도한 숙박요금 논란이 일면서 형성된 부산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시는 위생단체와 주기적으로 간담회를 열어 숙박료와 음식값 등 논란이 일지 않도록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온라인 숙박요금신고센터를 통해 불공정한 숙박 거래를 예방하고 위반 사항이 있다면 강력히 대응하겠다.숙박·외식업계의 자정 노력을 응원하고 시도 콘서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