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라대학교, HL디앤아이한라 건설 현장견학 실시

한라대학교, HL디앤아이한라 건설 현장견학 실시

신성은 기자
입력 2022-09-26 13:56
업데이트 2022-09-26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HL디앤아이한라와 건설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한라대 토목공학과(학과장 원치문 교수)의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건설 사업에 대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은 완만한 곡선 구간인 화성 동탄면 방교리부터 영천동까지 4.7㎞ 구간을 직선화하고, 이 중 1.2㎞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이다.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건설사업(제2공구) 윤재혁 현장소장(HL디앤아이한라)은 높은 기술적 난이도를 필요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속도로 지하화 건설사업 현장에 한라대학교 토목공학과 학생들이 직접 견학함으로써, 우리 건설 산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한라대학교 토목공학과 원치문 교수(학과장)는 최근 약 3년간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이 건설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강의실에 학습한 내용이 사업 현장에 실제로 적용되기까지의 과정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라대학교는 HL디앤아이한라와 ‘건설 및 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앞두고 있으며,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인적 및 기술 교류와 공동연구, 건설 및 안전산업 현장 실무 체험 및 현장견학, 건설 및 안전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재학생 멘토링과 같은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