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치 하면 역시 광주” 김수미, 광주세계김치축제 홍보대사에

“김치 하면 역시 광주” 김수미, 광주세계김치축제 홍보대사에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2-10-05 15:42
업데이트 2022-10-05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김수미(오른쪽)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에 위촉패를 받고 있다. 광주시 제공
배우 김수미(오른쪽)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에 위촉패를 받고 있다. 광주시 제공
배우 김수미(73)가 오는 20일 개막하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명예위원장 겸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광주시는 여러 권의 요리책뿐 아니라 음식 관련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남도 손맛을 전해온 김수미의 이미지가 축제와 어울렸다고 전했다.

김수미는 “‘김치 하면 역시 광주’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전 세계에 광주 김치를 알리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며 “김치연구소와 박물관이 있고 매년 김치 축제가 열리는 광주를 찾아준 국내외 손님들을 정성스레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오는 20∼23일 ‘음식과 문화를 버무리다’를 주제로 광주김치타운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추진됐던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올해 대면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미는 20일 김치 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들과 함께 ‘광주 김치 담그는 날’ 시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밖에도 9종의 김치 응용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김치&쿠킹체험’, 전문 도슨트들의 유쾌한 축제장 해설과 함께 다양한 다과를 맛볼수 있는 ‘김치 기미진 식탁’, 전문 MC이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광주시는 김장김치 원·부재료 값이 상승하고 있지만, 농축협 등과 협업을 통해 방문객들이 저렴하게 김치 및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김치 직거래 장터를 구성할 계획이다. 기존 150면이던 야외주차장은 600면으로 대폭 확대해 방문객들의 주차 불편 문제도 해소한다.

광주세계김치축제의 꽃인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에서는 숨은 김치 명인을 발굴한다. 우승자에게는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사전예선을 거쳐 선정된 전국의 20개 팀이 20일 열리는 본선에서 솜씨를 겨루며, 출품작은 축제 기간 축제행사장에 전시된다.

박정환 시 경제창업실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김치축제를 통한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