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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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서울의 가치 찾기’ 직원 대상 공모전을 한 결과 ‘설렘’(SEOUL-lem)이 최우수작으로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8월부터 도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규 브랜드를 개발 중인 가운데 신규 브랜드에 반영할 서울시의 핵심 가치를 알아보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216개 팀 733명이 응모했으며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17개 제안에 대해 지난 17∼25일 시와 자치구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했다. 전문가 심사와 선호도 조사 결과를 종합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에 새내기 직원부터 오랜 공직 생활을 한 직원까지 다양한 연령과 직종에서 두루 참여하는 등 직원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설렘’은 ‘다양한 문화생활과 인프라, 정책으로 살고 싶은 설렘을 주는 도시’라는 의미를 서울의 영문명 ’SEOUL‘과 조합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서’로 ‘울’림이 있는 도시, ‘온’(ON·많다는 순우리말인 ‘온’과 ‘켜지다’는 의미의 영어 ‘on’, ‘세계인이 다가‘온’다’는 등 여러 의미를 담은 표현)이 선정됐다.
시는 수상작을 비롯해 직원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모든 내용을 시민 공모전 결과와 함께 종합적으로 검토해 신규 브랜드에 담을 계획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신들이 살고, 일하는 곳인 서울이 어떠한 가치를 가진 도시인지 깊이 생각해볼 소중한 기회였다”며 “이번 계기를 원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도시 서울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제대로 된 대표 브랜드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