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노조원 차량에 쇠구슬 날린 화물연대 노조원 3명 체포

비노조원 차량에 쇠구슬 날린 화물연대 노조원 3명 체포

입력 2022-12-02 10:54
업데이트 2022-12-02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신항에서 운행 중이던 트레일러에 쇠구슬이 날아와 차량 앞 유리가 파손됐다.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신항에서 운행 중이던 트레일러에 쇠구슬이 날아와 차량 앞 유리가 파손됐다.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 강서구 부산항 신항에서 정상운행 중인 화물차량에 쇠구슬을 날린 화물연대 노조원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부산경찰청은 화물연대 김해지부 사무실에서 A씨 등 3명을 체포해 수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6일 비노조원 화물차량에 쇠구슬을 발사해 차량을 파손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쇠구슬 테러로 비노조원 화물차 2대의 앞유리가 파손됐고, 기사 1명은 깨진 유리에 목 부위를 긁히면서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달 29일 용의자를 찾으려고 부산항 신항 집회장과 화물연대 방송 차량, 김해지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하기도 했다. 경찰은 A씨 등 3명이 함께 차를 타고 다니며 쇠구슬을 발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피해 화물 차량 주변에 A씨 등이 차에 타는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등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압수수색 때 여분의 쇠구슬도 확보했다. 경찰은 “A씨 등에 대해 형법상 특수상해 혐의로 조사할 예정”이라면서 “수사 중인 사안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수 없다”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