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어준, TBS ‘뉴스공장‘ 하차하나… 프로그램 폐지 전망

김어준, TBS ‘뉴스공장‘ 하차하나… 프로그램 폐지 전망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12-02 14:28
업데이트 2022-12-02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그램 폐지설도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제공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제공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하는 방송인 김어준이 연내 하차할 수 있다는 전망이 2일 나왔다.

TBS 관계자는 “김어준이 공식적으로 하차하겠다는 의사를 밝히진 않았지만, 제작진과 (하차) 관련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김어준은 2016년 9월부터 지금까지 6년 3개월동안 뉴스공장을 진행하고 있다.

김어준의 프로그램 하차 전망을 지난달 서울시의회가 통과한 TBS 지원 폐지 조례안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2024년부터 TBS에 대한 서울시 예산 지원이 중단된다.

조례안을 발의하고 통과시킨 국민의힘은 TBS의 공정성을 문제삼았고, 대표적으로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꼽고 있다. 김어준은 정치 편향성 논란으로 하차 요구를 받아왔지만 그동안 프로그램을 진행을 이어왔다.

TBS 내부에서는 김어준이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면 ‘뉴스공장’도 폐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전국언론노조 TBS지부 관계자는 “폐지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폐지되는 수순을 밟을 것이란 이야기가 나온다”고 전했다.

앞서 이강택 전 TBS 대표도 지난달 15일 서울시에 사표를 제출, 같은달 30일 수리됐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