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아파트서 여중생 등 3代모녀 숨진 채 발견

광주 아파트서 여중생 등 3代모녀 숨진 채 발견

입력 2014-10-01 00:00
업데이트 2014-10-01 0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명 모두 둔기에 맞은 흔적…CCTV서 꽃을 든 남자 발견, 이혼한 어머니와 연관성 조사

광주의 아파트에서 할머니와 어머니, 중학생 딸 등 일가족 3명이 모두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0일 오후 7시쯤 광주 서구 치평동의 한 아파트에서 A(15)양 등 3명의 여성이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경찰은 중학생인 A양이 며칠째 학교에도 나오지 않고 연락도 되지 않는다는 학교 측의 신고를 받고 휴대전화 위치 추적으로 소재를 파악했다. 경찰은 치평동 아파트를 찾았다. 응답이 없자 아파트 현관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갔다. A양과 어머니는 안방에, 외할머니는 작은방에 숨져 있었다. 3명 모두 둔기에 맞은 것으로 보이며 외부 침입 흔적은 없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A양은 부모의 이혼으로 수년 전부터 어머니와 살았으며 외할머니는 같은 단지 내 다른 집에 살고 있었다. A양의 친구는 “(A양이) 어젯밤까지 친구들과 카톡과 전화 통화를 했는데 오늘(30일)은 메시지도, 전화도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29일 밤과 30일 새벽 사이 A양 등이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보고 있다. 아파트 폐쇄회로(CC)TV 화면에 꽃바구니를 들고 모자를 쓴 남성이 A양 집이 있는 9층에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온 장면이 찍힌 점을 토대로 이 남성과 연관성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이 남성은 A양 어머니에게 프러포즈하려 했다고 주변 사람이 경찰에서 진술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2014-10-01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