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설명절 특별 이벤트 진행…정부 특별방역대책에 역행?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설명절 특별 이벤트 진행…정부 특별방역대책에 역행?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2-01-19 10:35
업데이트 2022-01-19 1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목원, 정부 설명절 특별방역대책 기간(1월 20일~2월 2일)에 특별 이벤트 진행, 여행 등 이동 자제 ‘나몰라라’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수목원 제공
설맞이 이벤트 포스터. 수목원 제공
정부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기간에 고향 방문과 여행 등 이동을 최대한 자제할 것을 요청한 가운데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특별 이벤트를 통한 관람객 유치 확대에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는 수목원 방문객 중 한복을 착용하거나 호랑이띠 방문객, 이름에 ‘범,’ ‘호’, ‘랑’, ‘이’ 중 한 글자 이상 포함된 고객은 입장료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또 설 연휴 기간 수목원에서 보낸 즐거운 추억을 SNS에 공유한 사람과 가족 구성원 이름에 ‘임’, ‘인’ 두 글자가 포함되거나 호랑이띠 2명 이상인 가족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특히 연휴기간 연 회원제 모집 이벤트를 추진한다. 가입비는 성인 2만원, 청소년 1만 6000원, 어린이 1만 2000원 등이다.

수목원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이 언택트 관광지인 백두대간수목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각에서 공공기관인 백두대간수목원이 정부의 설명절 특별방역대책 기간(1월 20일~2월 2일)에 관람객 유치 확대 나선 것은 전국적 방역 강화에 역행하는 처사라고 지적한다.

봉화 주민 김모(59·봉화읍)씨는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전국의 관람시설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폭증을 우려해 예정됐던 행사를 아예 취소하거나 규모를 대폭 축소하는 것으로 안다”면서 “백두대간수목원의 이번 특별 이벤트로 전국에서 관람객이 몰릴 경우 우리 지역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우려가 있다. 지금이라도 행사를 재고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봉화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