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마나 무서웠으면 택시에서 뛰어내렸을까…” 동생의 호소

“얼마나 무서웠으면 택시에서 뛰어내렸을까…” 동생의 호소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3-09 11:21
업데이트 2022-03-09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달리던 택시서 뛰어내린 대학생 사망
“누나 죽음 바로잡고 싶다” 국민청원
택시기사 “행선지 잘못 알아들었다”


경북 포항에서 20대 대학생이 달리던 택시에서 뛰어내렸다가 뒤따라오던 승용차에 치여 숨진 가운데 그의 동생이 “누나의 죽음을 바로잡고 싶다”며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다.

9일 경북 포항북부경찰서에 따르면 대학생 A씨는 지난 4일 오후 8시 45분쯤 KTX 포항역 근처에서 60대 기사 B씨가 모는 택시에 탔다.

승차 전 A씨와 함께 있던 남자친구는 B씨에게 행선지를 A씨가 다니는 대학 기숙사로 밝혔지만, 이후 택시는 다른 방향으로 달렸다.

A씨는 “차에서 내려도 되느냐”고 물은 뒤 달리는 택시에서 뛰어내렸다고 B씨가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행선지를 잘못 알아듣고 다른 대학 기숙사 방향으로 달렸다”고 했다.

A씨는 차에서 뛰어 내린 뒤 뒤따르던 차에 치여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경찰은 의사소통 과정에 빚어진 오해로 A씨가 달아나기 위해 달리는 차에서 뛰어내렸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숨진 A씨의 친동생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전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스무살 우리 누나가 왜 달리는 택시에서 뛰어내려야만 했는지, 밝고 건강한 우리 누나의 죽음을 바로잡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청원인은 “하나뿐인 동생으로서 죽을 만큼 고통스럽다”며 “저라도 대신해서 누나의 상황을 전달하고 싶어서 청원을 올린다”고 했다.

청원인에 따르면 A씨는 택시가 빠른 속도로 낯선 곳을 향해 가고, 기사에게 말을 걸어도 미동도 없자 극도의 불안감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A씨는 본인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었고, 남자친구는 전화기를 통해 “아저씨 세워주세요!”라고 요청하는 A씨의 목소리를 들었으나 여전히 택시기사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고 한다.

청원인은 “누나는 빠르게 달리는 차량 안에서 극도의 공포감과 생명의 위협을 느껴 차에서 뛰어내리는 선택을 했다”며 “의식이 있는 상태로 뒤따라오는 차량과 충돌했다”고 밝혔다.

이어 “누나는 웃음기 많고 화목한 우리 가족에게 가장 소중한 비타민이었다”라며 “주사 맞는 것도 무서워할 정도로 겁이 많은 누나가 그렇게 무서운 선택을 할 정도였으면 그 상황이 얼마나 무서웠을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고 호소했다.

이 청원글은 이날 오전 11시 현재 3만 2000여명의 동의를 받았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