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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0 교육장관회의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결손 회복해야”

G20 교육장관회의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결손 회복해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22-09-02 11:39
업데이트 2022-09-02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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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인도네시아 발리서 개최
장상윤 차관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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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상윤 교육부 차관
장상윤 교육부 차관 교육부 제공
주요 20개국(G20) 교육장관회의에서 코로나19로 초래된 학습 결손 회복 노력과 보편적 양질의 교육 이행을 위한 디지털 기술 활용 필요성이 논의됐다.

2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1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G20 교육장관회의가 개최됐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정기 국회 개회식 등의 일정으로 사전촬영한 영상으로 참석했다.

이번 G20 회의는 ‘교육을 통한 함께하는 회복, 더 나은 회복’을 주제로 열렸다. 세부 의제로는 ▲보편적 양질의 교육 ▲교육에서의 디지털 기술 활용 ▲연대와 협력 ▲코로나19 이후 일의 미래를 다뤘다. 한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등의 G20과 네덜란드, 싱가포르 등 초청국 수석대표들은 교육에서의 디지털 기술 활용과 직업·평생 교육 강화 등 각국의 교육정책 사례를 담은 공동보고서를 발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의장국인 인도네시아는 G20에서 합의된 보편적 양질의 교육 이행 및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에 대한 내용을 담은 요약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장 차관은 회의에서 보편적 양질의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노력, 교육에서의 디지털 기술 활용 사례, 지난달 22일 정부가 합동 발표한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직업·평생 교육 강화 필요성에 공감하며 마이스터고·마이스터대에서의 직업 교육 과정,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등의 한국 정책 사례와 계획을 공유했다.

이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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