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탄소중립시대, 환경교육 전문가되세요

탄소중립시대, 환경교육 전문가되세요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2-03-28 12:00
업데이트 2022-03-28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세 이상 신청 가능...청년, 저소득층 우선으로 150명 선발
교육, 체험시설에서 환경교육 관련 운영자 강사로 활동 가능

환경교육
환경교육
2050년 탄소제로 시대를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을 이끌어 나갈 전문가 양성 과정이 열렸다.

환경부, 국가환경교육센터는 오는 29일부터 2주 동안 환경교육사 자격 취득 및 인턴제 실습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환경교육사는 2015년에 도입된 제도로 환경교육 과정을 기획, 진행, 분석, 평가하는 국가전문자격으로 자격취득자는 교육 및 체험시설에서 환경교육 관련 운영자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실습과정은 기존 환경교육사 취득자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4월 중순 청년, 저소득층 등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지원 대상자 1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격취득 교육과정 지원은 4월 말부터 시작되고, 실습과정은 8월부터 연계 운영된다. 기존 환경교육사 취득자는 5월부터 실습과정 근무를 시작한다. 실습과정 참여자는 환경교육 기관과 단체에서 실무경험을 익힐 수 있으며 환경부는 이들이 환경교육 전문가로서 직무수행 역량을 키우고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실습과정 근무기관을 청소년수련시설, 평생교육시설 등으로 확대하고 실습과정 참여자와 기관 요구에 맞게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교육포털 누리집(www.kee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용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