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검, 최순실 딸 정유라 ‘아이로 송환 압박’ 주장에 “사실무근”

특검, 최순실 딸 정유라 ‘아이로 송환 압박’ 주장에 “사실무근”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1-30 22:26
업데이트 2017-01-30 2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체포된 정유라의 모습  길바닥 저널리스트 유튜브 영상 캡처.
체포된 정유라의 모습 길바닥 저널리스트 유튜브 영상 캡처.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비선 실세’ 최순실(61)씨의 딸 정유라씨가 특검을 통해 전 남편이 아이를 데려가겠다고 해 송환 압박을 받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이규철 특검보는 30일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이 특검보는 “아이를 누가 키우는지는 두 사람 사이의 문제로, 특검과는 상관이 없다”면서 “정씨의 전 남편 신모씨가 우리와 대화할 일도 없다”고 강조했다.

정씨는 이날 덴마크 올보르 지방법원에서 열린 구금 재연장 심문 도중 “(덴마크 주재 한국) 대사가 얼마 전에 (구치소로) 저를 찾아왔을 때 특검을 통해서 전 남편, 아이 아빠가 (아이에 대한) 긴급 구난요청을 했다며 (아이 아빠가) 아이를 데려가겠다고 해서 압박을 받았다”고 말했다.

정씨는 현지 변호인이 “한국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한국 쪽에서 아기를 데려가겠다는 얘기였던 것으로 이해했느냐”고 묻자 “그렇다”고 대답했다.

특검팀은 정씨가 아이 문제로 자신이 압박받고 있다는 상황을 부각해 구금 재연장이나 국내 송환을 피하려는 게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주덴마크 한국 대사관 측도 정씨의 주장에 “최재철 대사가 정 씨를 만난 적도 없고, 그런 말을 한 적도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