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균 “올 목표는 90타점”

김태균 “올 목표는 90타점”

입력 2010-01-06 00:00
업데이트 2010-01-0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日출국… 7일 캠프 합류

“올해 목표는 90타점 이상이다. 구단에서 ‘역시 김태균’이라는 말이 나오도록 하겠다.”

이미지 확대
김태균 연합뉴스
김태균
연합뉴스
일본 프로야구 지바 롯데 마린스에 입단한 거포 김태균(28)이 5일 인천공항에서 가진 출국인터뷰에서 올 시즌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이번 시즌부터 일본에 진출한 이범호와의 맞대결도 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입단식을 치른 김태균은 “무덤덤하다.”며 간단한 출국 소감을 밝힌 뒤 “작년 12월 스케줄이 많아 제대로 운동을 못해 좀 일찍 출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본에 도착하면 7일부터 2군 스프링캠프에서 몸을 만들고, 2월1일부터 1군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1군 선수들은 15일부터 지바구장에서 훈련을 시작했다. 김태균은 지난해 부상을 당했기 때문에 운동 근육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균은 올 시즌 목표에 대해 “첫해는 환경이 달라 높은 목표를 잡지 않았다.”며 “4번 타자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첫해 80∼90타점 정도는 올리겠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성공을 발판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꿈꾸는 김태균은 “1차 목표를 향해 출발한다.”며 “일본에서 성공해야 미국에 진출할 수 있는 만큼 첫해 부상 없이 제 모습을 보이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김태균은 일본에 먼저 진출한 선배 이승엽에게 시즌 중반부터 조언을 청하겠다고도 말했다. 그는 이미 김인식 전 한화 감독한테 조언을 구했다. 김 감독은 “일본 투수들이 제구력과 유인구가 좋아서 말려들면 안 된다.”고 조언했다고 한다.

2006년 제1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를 통해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은 김태균은 광저우 아시안게임 참가 의사도 밝혔다. 일본 대표팀에는 대부분 프로선수들이 선발될 것으로 예상돼 한국 대표팀도 대응이 불가피하다. 김태균은 “나라에서 큰 혜택을 줬는데 나라와 다른 선수를 위해 다시 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애칭이 ‘김별명’인 김태균은 일본에서 얻고 싶은 별명으로 ‘김역시’를 꼽았다. 그는 “WBC 때의 모습을 다시 보여줘서 ‘역시 김태균’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했다.

문소영기자 symun@seoul.co.kr
2010-01-06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