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파이더걸’ 김자인, 김연아와 한솥밥

‘스파이더걸’ 김자인, 김연아와 한솥밥

입력 2011-06-22 00:00
업데이트 2011-06-22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파이더걸’ 김자인(22·노스페이스)이 ‘피겨여왕’ 김연아와 한솥밥을 먹는다.

김연아의 매지니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세계 정상급 스포츠클라이머인 김자인과 2014년까지 매니지먼트 계약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자인은 작년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월드컵에서 5차례 연속 우승해 세계랭킹 1위를 달리는 선수다.

특히 올해 월드컵에서는 양대 종목인 리드와 볼더링을 사상 두 번째로 모두 석권하는 활약상을 펼쳤다.

김자인은 “스포츠클라이밍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종목이라서 대중화 기반을 닦고 싶다”며 “앞으로 훈련에 온 힘을 다해 모든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올댓스포츠는 김자인이 세계적 스타로 성장할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해 매니지먼트 계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김자인은 다음 달 이탈리아 아르코에서 예정된 IFSC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를 비롯해 9차례의 월드컵과 12월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선수권대회 등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대한산악연맹에 등록된 클라이밍 선수 가운데 매니지먼트 회사를 따로 둔 것은 김자인이 처음이다.

연맹은 김자인의 활약이 더 두드러져 스포츠클라이밍이 대중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