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극적 결승골 지동원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

극적 결승골 지동원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

입력 2012-01-02 00:00
업데이트 2012-01-02 09: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선두인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상대로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린 지동원(21·선덜랜드)이 함께 뛴 팀 동료에게 공을 돌렸다.

지동원은 2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선덜랜드의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1-2012 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48분 결승골을 터뜨려 1-0 승리를 이끌었다.

그는 지난해 9월 첼시와의 홈 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에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터뜨린 지 3개월여 만에 기록한 시즌 2호 골로 팬들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골을 넣은 직후 관중석으로 달려가 팬들과 함께 환호한 지동원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리그 정상 팀인 맨시티를 상대로 결승골을 기록하며 승리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동원은 “오늘 결과는 나 자신뿐만 아니라 팀에도 중요하다. 이번 승리는 맨시티에게 골을 허용하지 않으려고 함께 노력한 우리 팀원 모두를 위한 보상”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리그 최고의 팀 중 하나인 맨시티를 상대로 마지막 순간 결승골을 넣은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자신의 골이 팬과 팀 동료를 행복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의미를 부여했다.

지동원은 “선덜랜드의 새해 첫 골을 내가 터뜨렸다. 오늘 경기처럼 올 한 해 내내 우리 팀이 좋은 흐름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