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종합병원 맨유 지성만 믿는다

종합병원 맨유 지성만 믿는다

입력 2012-01-26 00:00
업데이트 2012-01-26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8일 리버풀전 출격 기대

28일 오후 9시 45분 리버풀과의 FA컵 4라운드 경기를 앞둔 알렉스 퍼거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감독이 울상이다.

설날 새벽 아스널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에서 승점 3을 챙겼지만 수비수 필 존스를 비롯해 미드필더 루이스 나니와 마이클 캐릭, 심지어 핵심 공격수인 웨인 루니마저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이미 네마냐 비디치가 시즌 아웃된 데다 리오 퍼디낸드 역시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인 터라 그야말로 엎친 데 덮친 격이다.

퍼거슨 감독으로선 전력 운용에 비상이 걸렸다. 리버풀전이 끝나면 정규리그에서 스토크시티전(2월 1일)과 첼시전(2월 6일)에 이어 또 리버풀(2월 11일)과 맞붙는 험난한 여정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박지성 카드’를 만지작거릴 수밖에 없다. 실제로 노장 라이언 긱스와 폴 스콜스 외에는 마땅히 대체할 카드가 없다.

관건은 박지성이 어디에 서느냐 하는 것이다. 아스널전에서 퍼거슨 감독은 교체 투입된 하파엘 대신 발렌시아를 그 자리에 돌리고, 박지성을 측면 미드필더로 투입하는 변칙 전술까지 구사했다. 고비 때마다 좌우 미드필더와 중앙 미드필더, 오른쪽 풀백까지 가리지 않고 소화해 낸 박지성이 이번엔 어떤 쓰임새를 명 받을지 주목된다.

한편, 박지성은 25일 국내 한 스포츠전문지와의 인터뷰에서 대표팀 복귀 가능성에 대해 “돌아갈 생각이 있었다면 은퇴선언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은퇴선언은 더 이상 국가대표로 뛰지 않겠다는 이야기”라고 선을 그었다. 결혼설에 대해서도 “그때가 되면 직접 ‘저 결혼하겠습니다’라고 말하겠다. 그 전까지 기사를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강동삼기자 kangtong@seoul.co.kr

2012-01-26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