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장 내준 박지성 “주장 완장 중요치 않아”

주장 내준 박지성 “주장 완장 중요치 않아”

입력 2013-01-07 00:00
업데이트 2013-01-07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장 완장 없이 돌아온 박지성(32·퀸스파크 레인저스, 이하 QPR)이 주장 직을 맡는 것보다 팀의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박지성 연합뉴스
박지성
연합뉴스
박지성은 “주장을 정하는 것은 감독의 몫”이라며 “주장을 하지 못했다고 신경 쓰이진 않는다”고 말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미러와 선지 등이 7일(이하 한국시간) 보도했다.

박지성은 6일 새벽 영국 런던의 로프터스 로드에서 열린 웨스트브로미치와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64강전에서 오랜만에 선발로 나와 풀타임을 뛰었다.

부상 탓에 2개월 반 만에 선발진에 복귀한 박지성의 팔에는 주장 완장이 없었다. 동료 클린트 힐이 주장 직을 꿰찼다.

그러나 박지성은 주장 직을 맡지 않은 데 대해 개의치 않았다.

그는 “난 경험이 많은 만큼 주장 완장이 있든 없든 팀을 도울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그는 QPR이 최근 ‘강호’ 첼시를 잡으며 상승세를 탄 만큼 “현재의 좋은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그를 괴롭힌 무릎 부상에 대해 박지성은 “복귀전인 첼시와의 경기 이후 아프지 않다”며 “부상을 떨치고 다시 돌아와 경기할 수 있어 기쁘다”고 완전 회복했음을 전했다.

박지성의 소속팀 QPR은 프리미어리그 20개 구단 가운데 2승7무12패, 승점 13으로 여전히 최하위로 처져 있다.

그러나 최근 첼시를 잡으며 사기를 충천, 강등권 탈출을 향해 다시 한번 시동을 걸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