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 첫 홈런 만루홈런 오재원, 개막 자축포

올 첫 홈런 만루홈런 오재원, 개막 자축포

입력 2013-04-01 00:00
업데이트 2013-04-01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즌 1호 기록들

지난 30일 막을 올린 올 시즌 프로야구는 첫날부터 풍성한 기록들을 쏟아냈다.

시즌 1호 기록이 가장 많이 쏟아진 곳은 두산과 삼성이 맞붙은 대구구장이었다. 비시즌에 12㎏을 불리며 ‘파워 히터’로 거듭난 오재원(두산)이 올해 첫 홈런의 기쁨을 누렸다. 더욱이 데뷔 이후 첫 만루홈런이었다. 오재원은 1회 초 2사 만루에서 배영수의 투심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왼쪽 담장을 넘겼다. 1982년 이종도(MBC)의 프로야구 출범 축포 이후 여덟 번째 개막전 만루홈런에다 1회에 만루홈런이 나온 것도 처음이었다.

이미지 확대
지난 30일 2013 프로야구 시즌 1호 기록들이 쏟아졌다. 오재원(두산)이 대구구장에서 열린 삼성과의 개막전 1회초 2사에서 시즌 첫 만루홈런을 터뜨린 뒤 포효하며 다이아몬드를 돌고 있다.  대구 박성일 기자 sungil@sportsseoul.com
지난 30일 2013 프로야구 시즌 1호 기록들이 쏟아졌다. 오재원(두산)이 대구구장에서 열린 삼성과의 개막전 1회초 2사에서 시즌 첫 만루홈런을 터뜨린 뒤 포효하며 다이아몬드를 돌고 있다.
대구 박성일 기자 sungil@sportsseoul.com


김주찬(KIA)이 광주구장에서 열린 넥센전 7회말 시즌 1호 도루에 성공하고 있다.  광주 최승섭 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김주찬(KIA)이 광주구장에서 열린 넥센전 7회말 시즌 1호 도루에 성공하고 있다.
광주 최승섭 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시즌 첫 안타와 득점을 기록한 손시헌(두산)이 삼성전 1회초 김현수의 삼진 아웃 때 2루까지 뛰어 세이프되고 있다. 대구 박성일 기자 sungil@sportsseoul.com
시즌 첫 안타와 득점을 기록한 손시헌(두산)이 삼성전 1회초 김현수의 삼진 아웃 때 2루까지 뛰어 세이프되고 있다.
대구 박성일 기자 sungil@sportsseoul.com


시즌 1호 삼진을 기록한 레이예스가 문학구장에서 열린 LG와의 개막전 도중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시즌 1호 삼진을 기록한 레이예스가 문학구장에서 열린 LG와의 개막전 도중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두산은 4회 2사 만루에서 김현수가 다시 만루홈런을 뽑아내 사상 처음으로 개막전에서 두 개의 만루포를 기록했다. 한 경기에 두 개의 만루홈런이 나온 것은 통산 11번째였다. 배영수는 2003년 신용운(KIA)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한 경기에 두 개의 만루포를 내준 불명예를 떠안았다. 배영수는 4회 초 손시헌(두산)을 상대하다 시즌 첫 폭투의 오명도 뒤집어 썼다.

시즌 1호 안타(손시헌)와 타점(오재원)도 두산 몫이었다. 손시헌은 시즌 첫 득점의 기쁨도 누렸다. 2루타는 최희섭(KIA), 3루타는 정형식(삼성)이 첫 문을 열었다.

자유계약(FA)으로 풀려 롯데에서 KIA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김주찬은 1회 말 시즌 첫 도루를 뽑아냈다. 넥센의 4번 타자 박병호는 공교롭게도 첫 볼넷(1회 초)과 사구(3회 초)의 주인공이 됐다.

1호 삼진을 잡은 것은 SK의 새 외국인 좌완 레이예스였다. 병살타 1호는 임훈(SK)이었고 실책 1호는 김선빈(KIA)이 2회 초 장기영(넥센)의 땅볼을 더듬어 저질렀다.

두산의 만루홈런 두 방에다 LG 정성훈의 만루포를 더해 사상 최초로 개막전 만루홈런 3개를 기록하는 등 4개 구장에서 모두 54득점하며 역대 개막전 최다 득점 기록을 갈아치웠다.

김민희 기자 haru@seoul.co.kr

2013-04-0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