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 포웰·파틸로·존슨 떠난다

[프로농구] 포웰·파틸로·존슨 떠난다

입력 2013-06-01 00:00
업데이트 2013-06-01 0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농구 외국인선수 재계약 마감

지난 시즌 프로농구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리카르도 포웰(전자랜드)과 후안 파틸로(KGC인삼공사), 제스퍼 존슨(KT) 등이 소속팀과의 재계약에 실패했다.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재계약 마감일인 31일 각 구단에 따르면, 전자랜드는 포웰과의 재계약을 포기하는 등 외국인 두 명을 모두 교체하기로 했다. 포웰은 지난 시즌 전 경기에 출전해 평균 18.4득점(4위)을 올리며 문태종(LG)과 함께 팀 공격을 이끌었다.

김성헌 구단 사무국장은 그러나 “포웰이 공격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수비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또 포웰과 재계약할 경우 다른 용병 한 명은 드래프트에서 후순위로 뽑아야 하는 불리함을 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인삼공사도 파틸로를 잡지 않았다. 파틸로는 지난 시즌 올스타전에서 덩크왕과 최우수선수(MVP)에 뽑혔던 선수. 김성기 구단 사무국장은 “빅맨 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포워드인 파틸로와 재계약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KT 역시 지난 시즌 득점왕 제스퍼 존슨(평균 19.7득점)과의 재계약을 포기했다.

반면 오리온스는 지난 시즌 리바운드왕에 오른 리온 윌리엄스(평균 11.4개)와 1년 더 함께한다. 디펜딩 챔피언 모비스와 정규리그 1위 SK는 일찌감치 기존 외국인 두 명과 모두 재계약을 마쳤다.

모비스와 SK를 제외한 팀들은 7월 22~2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 및 드래프트에서 용병을 뽑는다.

포웰과 파틸로, 존슨 등은 트라이아웃 참가 신청서를 프로농구연맹(KBL)에 제출했기 때문에 국내 무대에서 계속 활약할 가능성은 남아있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3-06-01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