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후반 실수 체력 문제 아냐…아사다보다 부담 덜 느껴”

“후반 실수 체력 문제 아냐…아사다보다 부담 덜 느껴”

입력 2014-01-06 00:00
업데이트 2014-01-06 0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신감 얻은 김연아

‘피겨 여왕’ 김연아가 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 시니어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매혹적인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피겨 여왕’ 김연아가 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 시니어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매혹적인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모든 연기에 완벽하게 성공한 건 아니었지만 큰 실수는 없었습니다. ‘클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올림픽을 앞두고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소치 올림픽 최종 리허설을 성공적으로 마쳤기 때문인지 김연아의 표정에는 여유가 넘쳤다. 김연아는 경기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전체적으로 만족한 대회였다. 지난달 크로아티아 대회 때보다 자신감이 붙었고 경기 내용도 좋았다. 밝은 기분으로 소치에 갈 수 있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블악셀 등에서 작은 실수를 범한 김연아는 “체력적 부담 때문에 한 실수는 아니었다. 조심스럽게 하다 보니 실수가 나왔는데, 소치에서는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아사다 마오(일본)와의 경쟁에 대한 질문에는 “이왕 하는 거 잘하고 싶다. (밴쿠버올림픽 금메달을 딴 내가) 아무래도 아사다보다는 부담이 덜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함께 소치로 가는 박소연·김해진 두 후배에게 “국내 대회도 긴장이 되는데 올림픽에서는 아무래도 더 부담을 느낄 것”이라고 걱정한 뒤 “대회 자체를 즐기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4-01-06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