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현수 4관왕에 분통터진 네덜란드 싱키 크네흐트, 손가락 욕 날렸다가

안현수 4관왕에 분통터진 네덜란드 싱키 크네흐트, 손가락 욕 날렸다가

입력 2014-01-20 00:00
업데이트 2014-01-20 16: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덜란드 쇼트트랙 대표 싱키 크네흐트. / 네덜란드 NU 스포츠 홈페이지 캡처
네덜란드 쇼트트랙 대표 싱키 크네흐트. / 네덜란드 NU 스포츠 홈페이지 캡처


유럽선수권 4관왕에 오른 안현수(29·러시아명 빅토르 안)에게 1등을 빼앗긴 뒤 가운뎃손가락을 들어올려 욕설을 날린 네덜란드 선수가 메달을 박탈당했다.

20일(이하 한국시간) NU스포츠 등 네덜란드 언론들은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린 2014 유럽 쇼트트랙 선수권대회에서 자국 선수 싱키 크네흐트(25)가 ‘외설적인 제스처’ 때문에 실격, 종합순위 3위 자리를 박탈당했다고 일제히 전했다.

이날 5000m 남자 계주에서 러시아 쇼트트랙 대표팀의 마지막 주자인 안현수는 선두로 달리던 네덜란드 팀의 싱키 크네흐트를 제치고 1위로 피니시 라인을 통과했다.

안현수가 두 손을 들고 우승의 환호를 외치는 순간 울분을 참지 못한 싱키 크네흐트는 뒤에서 안현수를 향해 양손으로 가운뎃손가락을 들어올렸다. 이어 오른발로 허공을 차는 듯한 동작까지 취해 보였다.

국제빙상연맹(ISU)는 국제대회에서 적절하지 못한 행동을 한 싱키 크네흐트에게 실격 판정을 내렸다. 그 결과 크네흐트는 3위에 해당했던 개인종합 순위 기록 역시 모두 삭제당했다. 시상대에도 오르지 못했다.

‘4관왕’ 안현수에 손가락 욕설 날린 네덜란드 선수 실격. / 네덜란드 NU스포츠 홈페이지 캡처
‘4관왕’ 안현수에 손가락 욕설 날린 네덜란드 선수 실격. / 네덜란드 NU스포츠 홈페이지 캡처


안현수는 앞서 3000m 결승에서도 3바퀴를 남긴 상황에서 4위로 달리다가 곡선 구간에서 앞서 달리던 3명을 연이어 제치는 환상적인 경기 운용 능력과 녹슬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이 경기에서 안현수는 결국 1위로 달리던 싱키 크네흐트를 2위로 끌어내리고 0.12초 차로 여유 있게 제치고 결승선을 통과했다.

네덜란드 언론들은 싱키 크네흐트가 자신을 통제하지 못해 메달 자격까지 박탈당했다고 비판했다.

싱키 크네흐트는 “나는 분명 더 잘하지 못했다. 이것은 스포츠와 관련된 감정들”이라고 해명했다. 또 메달이 박탈된 뒤에는 “나는 이기기 위해 왔지만 이번주 좌절감을 맛봤다”고 아쉬워했다.

이번 대회에서 남자 500m, 1000m, 3000m에 이어 5000m 계주까지 휩쓴 안현수는 4관왕에 올라 순위 포인트 102점을 따내고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안현수 4관왕 소식에 네티즌들은 “안현수 4관왕, 빙상연맹에 한방 먹였네”, “안현수 4관왕, 소치올림픽에서도 실력 발휘해주길”, “안현수 4관왕, 네덜란드 선수 비겁하다”, “안현수 4관왕이라니 실력 죽지 않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