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동현, UFC 마카오서 존 해서웨이에 팔꿈치 공격 KO승…강예빈 “남의철, 김동현 응원”

김동현, UFC 마카오서 존 해서웨이에 팔꿈치 공격 KO승…강예빈 “남의철, 김동현 응원”

입력 2014-03-01 00:00
업데이트 2014-03-02 0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예빈이 대기실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제시카 켐벤시와 강예빈이 각각 ‘옥타곤 걸‘ 의상을 입고 유쾌한 포즈를 지어 보이고 있다. 강예빈 미투데이
강예빈이 대기실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제시카 켐벤시와 강예빈이 각각 ‘옥타곤 걸‘ 의상을 입고 유쾌한 포즈를 지어 보이고 있다.
강예빈 미투데이


’스턴건’ 김동현(33·부산 팀매드)이 영국의 강자 존 해서웨이(27)에 화끈한 KO승을 거두고 종합격투기 UFC 10승 고지에 올랐다.

김동현은 1일(한국시간) 중국 마카오의 코타이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 37’에서 영국의 강자 존 해서웨이(27)에게 3라운드 KO승을 거뒀다.

이로써 김동현은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무대에서 입성 5년만에 10승을 쌓으며 그가 목표로 삼은 오카미 유신(일본)의 아시아인 UFC 최다승 기록인 13승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김동현(위)이 지난 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UFC 125대회에서 네이트 디아즈(미국)를 제압하고 있다. 김동현은 심판 전원 일치로 승리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김동현(위)이 지난 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UFC 125대회에서 네이트 디아즈(미국)를 제압하고 있다. 김동현은 심판 전원 일치로 승리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종합격투기 통산 전적은 18승 1무 2패 1무효가 됐다.

현재 UFC 랭킹 11위에 올라있는 김동현은 이날 승리로 10위권 진입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영국 레슬링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인 해서웨이는 끊임없이 전진 스텝을 밟는 김동현에게 힘 한번 써보지 못하고 무너졌다.

김동현은 경기 시작 20초 만에 오른손 훅을 해서웨이의 안면에 적중시킨 것을 시작으로 경기 내내 화끈한 타격으로 옥타곤을 지배했다.

1라운드에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 김동현은 2라운드에도 2분40초에 왼손 스트레이트를 턱에 꽂고 막판에는 밭다리후리기로 테이크다운에 성공하는 등 해서웨이가 정신을 차리지 못하게 만들었다.

김동현은 3라운드에 좀처럼 보기 힘든 백스핀 엘보(뒤로 회전하며 팔꿈치로 공격하는 기술)로 해서웨이를 끝내 무너뜨렸다.

라운드 시작 1분이 지난 시점 해서웨이가 오른 팔꿈치 공격을 시도하자 슬쩍 피하며 순간적으로 몸을 회전시켜 자신의 왼쪽 팔꿈치를 해서웨이의 안면에 작렬했고 해서웨이는 그대로 쓰러졌다.

한편 ‘국내 1호 옥타곤걸’ 강예빈이 ‘UFC in MACAU’에 출전하는 김동현과 남의철을 응원했다.

강예빈은 1일 자신의 미투데이에 “오늘 밤 9시 수퍼액션에서 ‘UFC in MACAU’가 생중계 되는 거 아시죠? 우리 자랑스러운 김동현, 남의철 선수가 동시 출전하니까 저와 함께 꼭 응원해주세요! 오늘 밤 9시요”라고 적었다.

강예빈은 국내 1호 옥타곤걸로 활동한 바 있다.

강예빈 UFC 마카오 김동현 남의철 경기 응원 소식에 네티즌들은 “강예빈 UFC 마카오 김동현 남의철 경기 응원, 김동현 남의철 둘다 진짜 멋졌어요”, “강예빈 UFC 마카오 김동현 남의철 경기 응원, 최고의 3.1절 선물이다”, “강예빈 UFC 마카오 김동현 남의철 경기, 3.1절 최고로 멋진 선물을 전해준 남의철 김동현 화이팅”, “강예빈 UFC 마카오 김동현 남의철 경기 응원, 김동현 팔꿈치 공격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