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인비 결혼 발표, 남기협 코치와 가을 웨딩마치…신혼여행은?

박인비 결혼 발표, 남기협 코치와 가을 웨딩마치…신혼여행은?

입력 2014-03-10 00:00
업데이트 2014-03-10 1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인비가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골프장 올드코스에서 열리는 브리티시여자오픈 개막을 이틀 앞둔 30일(현지시간) 프로암대회 첫 홀에서 약혼자 남기협(왼쪽)씨가 지켜보는 가운데 샷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박인비가 영국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스 골프장 올드코스에서 열리는 브리티시여자오픈 개막을 이틀 앞둔 30일(현지시간) 프로암대회 첫 홀에서 약혼자 남기협(왼쪽)씨가 지켜보는 가운데 샷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세계랭킹 1위’ 박인비가 결혼발표를 했다.

박인비(26·KB금융그룹)는 남기협(33) 코치와 올 가을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다.

유럽여자골프투어 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박인비는 “처음에는 2014 시즌이 끝난 뒤 한국 골프장에서 결혼식을 하려고 했지만 기온이 낮아져 하객들이 불편해 할까봐 시즌 중에 결혼식을 하겠다”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예비신랑 남기혁은 박인비의 스윙 코치다. KPGA 소속 프로골퍼인 남씨는 선수 생활을 접고 박인비의 매니저 겸 스윙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박인비와 남기협 코치는 골프 아카데미에서 처음 만난다고 알려졌다.

박인비는 2008년 US여자오픈 우승 이후 4년 동안의 긴 슬럼프를 남기협 코치의 도움으로 극복했다.

박인비는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역사상 63년만의 메이저 대회 3연속 우승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박인비는 “나를 위해 어떠한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사람이다”며 “그가 있어 다시 골프를 사랑할 수 있게 됐다. 오빠, 사랑해”라며 애정을 과시했다.

두 사람은 2011년 8월 약혼했다. 박인비와 남기협 코치는 시즌 다섯번째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경기 직후쯤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결혼 시기는 9~10월쯤이 될 전망이다. 신혼여행은 몰디브로 떠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