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77분’ 토트넘, 맨시티에 4-1 ‘깜짝 대승’

‘손흥민 77분’ 토트넘, 맨시티에 4-1 ‘깜짝 대승’

입력 2015-09-26 23:17
업데이트 2015-09-26 23: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샤인’ 손흥민이 선발출전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선두’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4골이나 퍼붓는 골잔치를 펼치며 정규리그에서 3연승 행진을 펼쳤다.

토트넘은 2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5-2016 정규리그 7라운드 홈 경기에서 0-1로 뒤지던 전반 45분 에릭 다이어의 동점골에 이어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의 역전골, 해리 케인의 쐐기골, 에릭 라멜라의 마무리골을 합쳐 4-1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선덜랜드와의 정규리그 5라운드에서 손흥민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둔 이후 정규리그에서 3연승을 따내는 기쁨을 맛봤다. 여기에 카라바크(아제르바이잔)과의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1차전 승리까지 합치면 4연승이다.

섀도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토트넘 공격의 핵심 역할을 맡았고, 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득점에 성공하는 듯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에 아쉬움을 맛보며 끝내 무득점으로 후반 32분 교체됐다.

지난 20일 크리스털 팰리스와 정규리그 5라운드에서 정규리그 데뷔골이자 시즌 3호골(유로파리그 2골 포함)을 터트린 손흥민은 내심 득점을 노렸지만 아쉽게 무위로 끝났다.

토트넘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왼쪽 날개로 출격할 것으로 예고했지만 경기 킥오프 때에는 원톱 스트라이커로 나선 해리 케인의 뒤를 받치는 섀도 스트라이커 역할을 맡았다.

전반 10분 정확한 헤딩 패스로 케인에게 슈팅 기회를 만들어 준 손흥민은 전반 24분에는 페널티지역 오른쪽 측면으로 과감하게 돌파해 들어가면서 토트넘 공격을 주도했다.

토트넘은 전반 초반 공세를 펼쳤지만 후반 25분 공격 상황에서 카일 워커의 패스 실수가 빌미가 돼 선제골을 내줬다.

워커의 패스를 가로챈 맨시티의 야야 투레는 역습에 나섰고, 오른쪽 측면으로 쇄도한 케빈 더 브라위너가 볼을 이어받아 선제골을 꽂았다.

반격에 나선 토트넘은 전반 45분 에릭 다이어의 행운 섞인 동점골이 터졌다.

워커가 오른쪽 측면에서 내준 크로스를 손흥민이 쇄도하면서 슈팅한 게 맨시티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흘러나왔다.

맨시티 수비수가 어설프게 거둬낸 패스를 다이어가 잡아 페널티지역 아크 부근에서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맨시티의 왼쪽 골대 구석에 꽂았다.

하지만 득점에 앞서 손흥민에게 크로스를 한 워커가 볼을 잡을 당시 명백한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지만 부심의 깃발이 오르지 않은 게 토트넘으로서는 행운이었다.

토트넘은 후반 초반 역전골과 쐐기골이 잇달아 터지며 웃음을 지었다. 후반 5분 에릭 라멜라의 오른쪽 코너킥을 토비 알데르베이럴트가 역전 헤딩골을 꽂았다.

기세가 오른 토트넘은 후반 16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시도한 프리킥이 맨시티 오른쪽 골대를 때리고 나오자 케인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곧바로 오른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꽂았다. 이번 시즌 정규리그 7경기 만에 터진 케인의 마수걸이 골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28분 코너킥 상황에서 나세르 샤들리의 머리를 맞고 흐른 볼을 골대 앞에서 밀어 넣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에 걸려 무위로 끝났다. 손흥민은 후반 32분 클린턴 무안 은지에와 교체 아웃됐다.

토트넘은 후반 34분 손흥민 대신 들어간 은지에의 패스를 받은 라멜라가 골키퍼까지 제치고 마무리골을 넣어 4-1 대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