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디아 고, 새해 ‘PXG 클럽’으로 바꾼다

리디아 고, 새해 ‘PXG 클럽’으로 바꾼다

입력 2017-01-02 22:46
업데이트 2017-01-03 0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캘러웨이 결별… PXG와 계약, 퍼터부터 드라이버까지 교체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뉴질랜드)가 골프 클럽을 캘러웨이에서 ‘PXG’(Parsons Xtreme Golf)로 바꿨다.

이미지 확대
리디아 고
리디아 고
PXG 한국 총판 ㈜카네는 미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14승을 수확한 교포 리디아 고가 PXG와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리디아 고는 “세계 1위를 지키기 위해 가능한 한 골프를 일관되게 치는 것에 집중하려고 했다”면서 “그 첫 시도가 클럽을 PXG로 바꾸는 것이었고 PXG 클럽을 사용한 경험이 좋았다”며 교체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퍼터와 아이언, 웨지, 드라이버까지 PXG의 풀라인 클럽을 사용할 예정이다.

리디아 고는 프로로 전향하기 직전인 2014년 계약한 캘러웨이의 클럽을 사용해 LPGA 투어를 누볐다. 지난해에도 LPGA 투어에서 4승을 거뒀고 세계 1위 자리도 유지했으나 올해의 선수나 상금왕 등을 에리야 쭈타누깐(태국)에게 내주며 무관에 그쳤다.

리디아 고는 골프 클럽 교체에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캐디를 제이슨 해밀턴에서 게리 매슈스로 교체했고 지난달 초에는 3년간 함께한 스윙 코치 데이비드 레드베터와도 결별했다.

PXG는 2014년 밥 파슨스가 설립한 업체로 재미교포인 앨리슨 리와 제임스 한 등을 후원해 왔다. 올해는 리디아 고와 함께 브리타니 랭, 크리스티나 김 등을 새로 후원하기로 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7-01-03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