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러분이 꿈꾸는 평창은 무엇인가요”…文대통령 홍보영상 등장

“여러분이 꿈꾸는 평창은 무엇인가요”…文대통령 홍보영상 등장

김지수 기자
입력 2017-09-12 09:57
업데이트 2017-09-12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직위, 김연아 등 참여 ‘평창을 당신에게’ 공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인 문재인 대통령이 개막 150일을 앞두고 공개된 대회 홍보영상에 참여해 열기 조성에 힘을 실었다.
영상에 출연한 문 대통령 모습[평창 조직위원회 제공=연합뉴스]
영상에 출연한 문 대통령 모습[평창 조직위원회 제공=연합뉴스]
대회 조직위원회는 12일 문 대통령과 ‘피겨 여왕’ 김연아 등이 참여한 홍보영상 ‘2018 평창을 당신에게’를 공개했다.

문 대통령은 도입부에 등장해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그림을 배경으로 “여러분이 꿈꾸는 평창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여기에 다른 홍보대사와 자원봉사자 등이 답하는 방식으로 영상이 구성됐다.

김연아가 “아름다운 점프”라고 말한 것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이정원 씨, 개그맨 정찬우, 대학생 금다인 씨, 장애인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정승환이 평창올림픽의 의미에 대한 대답을 이어갔다.

문 대통령은 영상 후반부에도 나와 “하나 된 열정!”을 외치고, 마스코트 수호랑·반다비와 손을 잡고 “하나 된 대한민국”이라고 말했다.

조직위 정인규 홍보부장은 “국민 모두의 열정이 하나 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낸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얼마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참여와 응원을 유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pyeongchang2018.com)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극장 광고에서도 볼 수 있다.

평창 올림픽 홍보영상 ‘2018 평창을 당신에게’[https://youtu.be/WdZAw7ZL1Z8]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