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PGA “슈퍼골프리그 합류 선수 PGA 투어 영구 제명”

PGA “슈퍼골프리그 합류 선수 PGA 투어 영구 제명”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2-20 16:50
업데이트 2022-02-20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GA 투어 제이 모너핸 커미셔너 선수 간담회서 밝힐 예정
사우디아라비아 자본 슈퍼골프리그와 갈등 계속 커질 전망

이미지 확대
슈퍼골프리그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힌 타이거 우즈 LA AFP 연합뉴스
슈퍼골프리그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힌 타이거 우즈
LA AFP 연합뉴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으로 추진되고 있는 슈퍼골프리그에 대한 견제를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슈퍼골프리그가 내년 출범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범 전까지 PGA 투어와 갈등은 계속 커질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20일(한국시간) PGA 투어 제이 모너핸 커미셔너가 오는 25일 열리는 혼다 클래식 대회 첫날 선수 간담회에서 슈퍼골프리그에 참여할 경우 PGA 투어에서 영구 제명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PGA 투어에서 소속 선수들이 슈퍼골프리그에 참여할 경우 영구 출전금지라는 중징계를 내릴 예정이라고 밝힌 적은 있지만 선수들과 대면한 자리에서 이를 직접 전한 적은 없었다.

앞서 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크레이머 히콕(미국)은 한 방송에서 “이미 17명의 PGA 투어 선수가 슈퍼골프리그와 계약했다”면서 “돈 몇 푼을 더 벌자고 슈퍼골프리그로 가는 건 탐욕스러운 짓”이라고 슈퍼골프리그 행을 택한 동료들을 비난했다.

슈퍼골프리그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부펀드인 PIF가 추진하는 별도 세계 골프 리그다. 기존에 세계 골프 리그를 주도하고 있는 PGA 투어와 DP월드투어(옛 유러피언 투어)에 맞서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 셈이다. PIF는 슈퍼골프리그 출범을 앞두고 올해 아시안투어에 10년간 3억 달러를 투자 하면서 우회적으로 골프계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PGA 투어도 상금을 대폭 올리고 슈퍼골프리그 출전 금지 등의 방침을 밝히며 선수 유출을 막고 나섰다. 아울러 내년부터 PGA 투어 랭킹 상위 선수들을 모아 팀 대항 대회를 새롭게 여는 방식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타이거 우즈, 브룩스 켑카, 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 등 스타급 선수들은 슈퍼골프리그에 합류할 뜻이 없음을 밝힌 바 있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