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2년차 김하성, 타격 증명할 기회 왔다

MLB 2년차 김하성, 타격 증명할 기회 왔다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3-15 14:00
업데이트 2022-03-15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전 내야수 타티스 주니어 부상 공백
ESPN “김하성, 혹은 제이크 크로넨워스 유격수 공백 메울것”
지난해 수비능력 증명, 올 시즌 타격 능력 증명해야

이미지 확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 샌디에이고 게티/AFP 연합뉴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
샌디에이고 게티/AFP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 2년차를 맞이하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내야수 김하성(27)이 새로 개막하는 시즌 초반 출전 기회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샌디에이고의 A.J. 프렐러 단장은 15일(한국시간) “타티스 주니어는 비시즌 초기 손목을 다쳤는데, 최근 스프링캠프 준비 과정에서 다시 통증을 느꼈다”면서 “당분간 휴식을 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티스 주니어는 샌디에이고 내야 핵심 전력으로 주전 자리를 비울 경우 팀내 역할이 겹치는 김하성에게 더 많은 출전 기회가 갈 전망이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김하성 혹은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유격수 자리에서 타티스 주니어의 공백을 메울 것”이라고 말했다.

2014~2020년 한국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에서 주전 유격수로 활약하며 2020년엔 30홈런을 친 A급 선수로 활약했던 김하성은 2021년 포스팅 입찰을 통해 MLB에 진출했다. 하지만 진출 첫 해인 지난해 타율 0.202. 34타점 홈런 8개 등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주전인 타티스 주니어는 지난 시즌 타율 0.282, 97타점, 홈런42개를 기록하며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MVP) 투표에서 3위를 기록하는 활약을 보였다. 타티스 주니어가 당분간 자리를 비우면 김하성에게도 실력을 증명할 기회가 찾아온다. 김하성은 지난해 주전 내야수의 공백을 메우는 백업 역할을 해 왔다.

미국 NBC 스포츠 샌디에이고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올 시즌 전망 기사에서 김하성을 언급하며 “김하성이 메이저리그 2번째 시즌에서 크게 도약한다면 팀에는 보너스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하성은 지난해 KBO보다 빠른 공에 적응하지 못하며 타격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수비에서는 안정적인 능력을 선보였던만큼 올 시즌 MLB 공에만 제대로 적응한다면 주전 자리를 꿰찰 가능성도 충분하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